발목 골절은 걸을 수 있는 시간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발목 골절은 걸을 수 있는 시간
발목 골절은 걸을 수 있는 시간
골절은 뼈 구조의 연속성이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끊어진 것을 말하며 어린이와 노인에서 더 흔하다.
종종 한 부위 골절로 나타나며 일부는 다발성 골절로 나타나며 대부분의 환자는 원래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고 소수의 환자는 다양한 정도의 후유증을 남길 수 있다.
● [빠른확인] 발목 골절은 얼마나 걸으면 걸을 수 있을까요?
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발목 골절 얼마나 걸을 수 있는지
● 보통 발목 골절 얼마나 걸을 수 있는지 환자의 부상 정도에 따라 판단하다.
● 환자가 경미한 골절만 있을 뿐 골절 부위의 변위가 없다면 부목이나 석고 고정을 통해 보존적 치료를 한 뒤 보통 4주 정도면 걷기 훈련을 할 수 있다. 골절 부위가 변위되면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질병 경과는 6 8주이며, 더 심한 환자의 경우 걷기 훈련에 약 반년이 걸릴 수 있다.
● 따라서 환자는 치료 기간 동안 치료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정기적인 재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골절 후 주의사항
1. 휴식주의
● 골절 후 환자는 반드시 휴식에 주의하여 환부의 하중 지지 능력을 감소시키고 의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치료해야 하다.
● 사지 불안정, 혈관 손상 및 출혈을 유발할 수 있는 중노동 및 격렬한 활동을 해서는 안 된다.
● 그리고 골절 후 오랫동안 앉아 있지 않기 때문에 변비를 일으키기 쉬우므로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기 위해 물을 더 많이 마셔야 하다.
2. 식이조심
● 골절 후 의사의 지도하에 영양소를 적절히 보충하여야 하며,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원기회복에 도움이 된다. 콩 제품, 계란, 쇠고기, 생선, 새우 등과 같은 칼슘이 풍부한 일반적인 식품은 경구 접골 칼슘 보충제와 오이 종자 분말, 종합 비타민 및 단백질 보충제 배합하여 골절 회복을 중화하고 촉진할 수 있다.
3. 재활훈련 실시
● 골절 후 의사와 적극적으로 재활훈련을 실시하다.
● 골절 환자는 땅에 내려와 활동할 수 없지만 침대에서 근력 수축 운동을 더 할 수 있다. 다리를 곧게 펴고 힘을 빼는 것, 다리를 들어올리는 것 등을 연습하는 것 등은 모두 아주 좋은 운동 방법이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과도한 붓기를 방지해 준다.
● 여기까지가 발목 골절로 어느정도 시간 걸을 수 있는지 관련 설명이니 참고 하시고 더 건강 하세요.
건강한 관계는 상호 존중과 소통을 바탕으로 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발목 골절은 걸을 수 있는 시간 입니다. 부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