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짧은 것이 폐암입니까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짧은 것이 폐암입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 추천 정보모음 🤠

 

건강이 곧 행복이죠.....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무료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바로보기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종합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놓치면안되는 종합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입니다.

health.120life.kr

알아보자 ::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짧은 것이 폐암입니까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짧은 것이 폐암입니까

 

폐암은 기관지, 기관지 점막 또는 선에서 유래한 것으로 가장 흔한 폐 원발성 악성 종양이다.

 

조직병리학적 특성에 따라 비소세포암과 소세포암으로 나눌 수 있다. 그렇다면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짧은 게 폐암인가요?그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것이 폐암인가

 

●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를 일률적으로 폐암 때문이라고만 볼 수는 없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흔한 원인으로는 기흉, 폐색전증, 심장질환 등이 있다. 동시에 폐암은 가슴 답답함과 숨가쁨을 유발할 수 있다.

 

 

 

●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짧은 환자는 흉부 ct 검사와 심장 초음파 검사 등을 보완할 수 있다. 증상이 있는 환자의 경우 산소 흡입을 권장함과 동시에 혈액 응고 기능과 같은 혈액 관련 검사를 개선하여 판단할 필요가 있다.

 

●  가슴 답답함과 숨가쁨이 폐암의 유일한 증상인 것은 아니며 다른 질병에서도 볼 수 있으므로 임상 작업에서 식별해야 하다.

 

폐암의 증상

1, 쉰 목소리

 

●  종양이 후두 신경을 직접 침범하거나 압박하여 발생하다.

 

●  왼쪽 발음 기능을 조절하는 후두 신경은 목에서 가슴으로 내려가고 심장의 큰 혈관을 우회하여 위쪽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발음 기관의 왼쪽을 지배하다.

 

●  따라서 종양이 종격의 좌측을 침범하면 후두신경이 압박되어 쉿쉿 소리가 발생하다.

 

2. 호흡곤란

 

●  흉통이 첫 번째 증상의 약 25 를 차지하며 불규칙한 가슴 통증 또는 둔통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  종양 부피의 증가로 인한 기도 압박보다 많으며 대부분의 환자는 다양한 정도의 흉통이 나타나는데요.

 

●  동시에 점진적인 체중 감소로 나타나며 심한 경우 악액질이 나타날 수 있다.

 

●  또한 뼈 전이, 뇌 전이 등도 발생할 수 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우리가 삶에서 더 큰 가능성과 의미를 추구하도록 도와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짧은 것이 폐암입니까 알아보았습니다. 상기 글이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