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반 침전물이 자꾸 반복되면

골반 침전물이 자꾸 반복되면 어떻게 케어해야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골반 침전물 

골반 침전물이 자꾸 반복되면 어떻게 케어해야

 

골반 침전물이 자꾸 반복되면 일상생활을 잘 조절하고 물리치료나 수술치료를 올바르게 사용해야 하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다

1. 일상생활 조절을 잘 한다

 

●  골반 수액이 자꾸 재발하면 생각의 근심을 없애고 질병 치료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야 한다. 평소에도 식단을 합리적으로 조절하고 몸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를 보충해야 하며, 적극적으로 운동을 하여 몸을 단련하고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야 한다.

2. 물리치료법

 

●  골반액체가 자꾸 반복되면 이온투과, 초단파, 단파 등과 같은 물리치료를 선택할 수 있다. 온열 양성 자극 후 골반 국소 혈액 순환 속도가 빨라지고 조직의 영양 상태가 개선되며 신체의 신진 대사 속도가 증가하여 염증의 감소 및 흡수에 도움이 된다.

 

3. 수술적 치료법

 

●  골반 수액의 지속적인 재발은 나팔관의 난소낭종, 나팔관에 물이 차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하며, 수술은 병변이 남아 재발하지 않도록 완치를 원칙으로 하다.

 

●  일반적인 수술로는 자궁전절술과 양측부위절제술, 한쪽부위절제술 등이 있으며, 환자의 연령이 비교적 낮으면 가능한 한 난소기능을 유지하여야 한다.

 

건강한 마음과 건강한 몸이 함께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골반 침전물이 자꾸 반복되면 어떻게 케어해야 입니다. 위 내용들이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