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러스성 심근염의 증상

심근염은 주로 심장에서 발생하는 흔한 질환 종류 입니다.  자~ 그럼,  바이러스성 심근염의 증상 정리 하여봤어용. 

 

 

 

알아보자 :: 바이러스성 심근염의 증상

 

심장은 인체의 중요한 기관입니다.

심장이 심근염에 감염되면 인체 전체가 매우 불편할 수 있으며 이러한 질병은 언제든지 환자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1분건강팁] 바이러스성 심근염의 증상은요? 

 

 

바이러스성 심근염의 증상 

 

 

바이러스성 심근염의 증상은 대부분의 환자가 발병 1-3주 전에 발열, 전신 피로 및 근육통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의 전조 증상 또는 오심 및 구토와 같은 위장 증상을 나타냅니다.

 

그런 다음 두근거림, 흉통, 호흡곤란, 부종, 심지어 실신 및 돌연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증상은 심장 비대, 심장 박동수, 일반적으로 다양한 부정맥, 특히 심방 및 심방 조기 박동 및 심방 전도 차단입니다.

 

중증 미만성 심근염 환자는 저혈압, 폐 습윤 라임, 경정맥 울혈, 간비대, 하지 부종 감소 및 기타 증상으로 나타나는 급성 심부전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심인성 쇼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성 심근염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심근염 질환입니다.

 

 

현재 바이러스성 심근염의 치료에 특별한 돌파구는 없습니다.

 

환자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항바이러스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항바이러스제는 바베린 등에 유리합니다.

 

가장 중요한 건 환자에게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며 비타민 C, 비타민 E, 코엔자임 Q10과 같은 심근 영양 및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약물을 복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질병의 처음 3개월 동안은 피로와 밤샘을 피하려면 절대 침대에 누워 있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가 심부전 증상이 있는 경우 심장 강화, 이뇨, 혈관 확장 등 증상과 함께 치료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환자가 발병 과정에서 부정맥이 발생하는 경우 부정맥의 종류에 따라 항부정맥제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환자가 높은 방실 전도 차단 또는 부비동 결절 기능이 손상된 경우 임시 심장 박동기를 설치하여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의사의 조언에 따라 생활방식과 마음가짐을 잘 유지해야 합니다.

 

위의 증상이 갑자기 나타나거나 원래 증상이 악화되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정리해드린 내용은 바이러스성 심근염의 증상 입니다.   좋은 내용이 될수있길 바랍니다.